금강자연휴양림 물놀이시설, “정말 시원하네요!”

휴가철에 추천할만한 대전 근교 휴양시설 한 곳 박기성 기자l승인2017.08.05 17:4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어린이물놀이장

연일 살인적인 폭염특보가 발령되는 가운데 도시민들이 찾아가기 쉬운, 대전 근교 물놀이시설 또는 숲 쉼터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곳 하나가 바로 금강자연휴양림이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적은 비용으로 더위를 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금강자연휴양림 만한 곳도 드물다.

금강자연휴양림은 세종시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에 위치하고 있다.

대전에서 공주로 이어지는 국도를 타고 가다 세종시 쪽으로 빠지는 도로를 타야 하는데 네비게이션이 없을 경우 자칫 지나치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금강자연휴양림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비롯해 숲속의 집, 야영장, 삼림욕장 등 골고루 갖춰져 있어 미리미리 예약만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알뜰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물놀이장

지난달 22일 개장한 금강자연휴양림 내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는 20일까지 운영한다.

워터슬라이더, 샤워장, 그늘막과 평상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 시간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이용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보호자이며 시설 사용료는 무료다.

입장인원은 수상 안전사고 및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해 어린이물놀이장 입장객 수를 일일 최대 800명으로 제한된다.

숲속의 집 이용객은 시설별로 허용된 사용인원에 대해서만 입장이 허용되며, 야영장은 데크당 최대 10명까지만 이용가능하다.

숲속의집과 야영장 이용객을 제외한 일반 이용객의 경우 금강자연휴양림 홈페이지(http://www.keumkang.go.kr )를 통해 선착순 예약을 접수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 어린이물놀이장

◇금강수목원

금강수목원은 62㏊의 면적에 야생화원과 장미원, 철쭉원, 매화원 등 27개의 소단위 군락지를 조성, 각 꽃과 나무의 종류에 따라 개화시기 때마다 화려함의 극치를 관람객에게 선사하고 있다.

박물관 입구에 조성된 장미원은 화려한 색상과 아름다운 꽃모양, 하얀 아트펜스가 조화를 이뤄 관람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 가운데 하나이다.

수지큐 등 왜성장미와 로라 등 사계장미, 안젤라 등 덩굴장미를 포함해 148종 5000여 본이 식재돼 있다.금강수목원 내 열대온실에서는 역사식물, 다육식물 등 열대식물을 주제별로 접할 수 있으며, 동물마을에서는 천연기념물인 독수리,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 원앙이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메타세콰이어·이팝나무 산책로와 잔디광장, 야영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편안한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산림박물관

지난 1997년 10월 개관한 산림박물관은 지하1층 · 지상2층의 3173㎡ 규모로 건물의 외부는 한국전통목조건물 양식에 따라 지붕의 귀솟음, 기둥의 배흘림을 반영했다.

지난 2015년 제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됐다.

중부권 최초의 산림박물관은 5개의 전시실에 안면송, 한국의 산림생태계, 충남의 전통정원 등 다양한 산림사료 전시와 함께 피톤치드 족욕장, 컬러테라피 공간 등 산림치유요소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길남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청소년들에게 자연학습 제공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산림박물관 출구전시실에서 금강유역의 산림곤충 표본 168종 516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연휴양림

휴양림 내 시설로는 숲속의 집을 비롯해 산림휴양관, 야영장, 삼림욕장 등을 갖추고 있다.숲속의 집은 7동 12실을 갖추고 있다.

1일 이용료는 규모에 따라 다르다. 6인 기준의 경우 1일 이용료가 5만 6000원이며 8인 기준 7만8000원, 14인 기준 9만6000원, 15~20인 기준 11만원이다.

숲속의 집과는 달리 대규모 인원이 숙박 가능한 산림휴양관의 경우 30인 규모의 1일 이용료는 26만원이다.

또 이곳에는 축구장과 족구장도 갖춰져 있어 회사 단위의 단체들이 체육시설과 숙박시설을 함께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금강자연휴양림 이용 및 예약관련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eumkang.go.kr )를 참고하거나 사무실(041-635-7400)로 문의하면 된다.


박기성 기자  happydaym@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대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시 유성구 대학로 31(봉명동, 한진리조트오피스텔 6층
대표전화 : 010-5455-4311  |   등록번호 : 대전 아 00225  |  등록년월일 : 2015. 4. 10  |  발행인·편집인 : 박기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기성
Copyright ©2015미디어대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