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다문화 페스티벌에 인파 몰려

4일 우송대 운동장에서 나라별 문화체험에 2천 여명 몰려 박기성 기자l승인2017.11.04 22:2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다문화 페스티벌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4일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개최된 2017년 다! 다! 다! 페스티벌이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 등 2천여 명의 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흥겨운 난타공연과 줌바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나라별 요리 · 문화체험, 꿈나무 벼룩시장, 체험 행사가 일제히 시작되었다.

특히,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목재문화 체험은 한국DIY가구공방협회 협찬으로 진행되어 150여 가구의 다문화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과 엄마는 목재를 맞추어 잡아주고 아빠는 나사못을 조이면서 찻상용 원목좌식테이블을 만들며 서툰 솜씨지만 온가족이 힘을 모아 함께함으로써 보람차고 색다른 가족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은 톡톡 튀는 각자의 재능과 솜씨를 맘껏 뽐내고, 각 나라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경품 추첨 행사와 지역 주민이 후원한 다양한 생활용품이 저가로 판매된 바자회도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 다문화 페스티벌에 참석한 한현택 동구청장

구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페스티벌을 통해 나라별 문화를 체험하고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행사로 서로간의 마음의 벽이 허물어지고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서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기성 기자  happydaym@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대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시 유성구 대학로 31(봉명동, 한진리조트오피스텔 6층
대표전화 : 010-5455-4311  |   등록번호 : 대전 아 00225  |  등록년월일 : 2015. 4. 10  |  발행인·편집인 : 박기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기성
Copyright ©2015미디어대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