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동구 만들기”

박기성 기자l승인2018.03.10 16:2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김밥으로 나누는 행복한 동구만들기 행사 사진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병석)에서는 10일(토) 대전자원봉사실천연대 주관으로 실시한 김밥으로 나누는 행복한 동구 만들기 행사에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가족봉사단 등 150명의 자원봉사자가 이른 아침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노숙인들을 위한 정성이 가득 담긴 김밥 도시락 500인분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김밥으로 나누는 행복한 동구만들기 행사는 대전 동구만의 대표 우수프로그램으로 전국 유일의 복지브랜드인 동구청 ‘천사의 손길 행복⁺운동’ 지원 사업비와 한국조폐공사의 후원을 통해 보다 풍족하고 보다 더 정성이 가득 담긴 맛있는 김밥을 전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날을 맞아 관내 청소년 200여명과 함께 하천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함으로써 동구를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한 동구 이미지를 확산코자 봄맞이 대동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 총 1500리터의 하천 쓰레기를 청소했다.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날은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매월 2번째 토요일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접하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구민과 함께 내일이 더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기성 기자  happydaym@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대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51-7 한진오피스텔 402호
대표전화 : 010-5455-4311  |   등록번호 : 대전 아 00225  |  등록년월일 : 2015. 4. 10  |  발행인·편집인 : 박기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기성
Copyright ©2015미디어대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