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페를 잡는자, 6.13地選 불패한다?"

박성효 후보, SNS 카드뉴스‧포토툰 등 핵심정책 홍보 ‘취향저격’ 박기성 기자l승인2018.04.23 14:3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박성효 후보의 이모티콘 시리즈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20∼30대 청년층 표심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젊은 세대를 겨냥, 지역 대학 캠퍼스 투어와 함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사회관계서비스망)에 핵심정책을 카드뉴스‧동영상‧포토툰 등으로 제작 홍보하며 청년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것.

박 후보 측은 최근 청년정책 중 시내버스를 자정까지 연장해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게 하겠다는 ‘대전 올빼미버스’를 카드뉴스로 제작 SNS에 게재했다.

온라인상 ‘공감글’을 활용한 정책 홍보의 경우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실린 ‘박성효의 환경정책’은 ‘대전세종맘스베이비 카페’의 한 회원이 올린 ‘3000만그루 나무심기’ 효과에 대한 글을 바탕으로 제작됐고,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대전’ ‘깨끗한 대전’ 등의 공감 댓글이 달렸다.

이외 ▲박성효의 도시정책 신도심편(둔산르네상스) ▲박성효의 도시정책 원도심편Ⅰ‧Ⅱ(3대하천공원화사업‧대전천 에코경제 구축) ▲금고동 제2매립장 스포츠콤플렉스 조성 ▲박성효의 장애인복지 공약 등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핵심정책을 알리고 있다.

청년층을 겨냥한 톡톡 튀는 콘텐츠도 눈길을 끌고 있다는 평이다. 이달 초 박 후보의 블로그에는 본인의 다양한 얼굴 표정을 이용해 ‘좋아요’, ‘행복’, ‘부끄’ 등 총 13가지의 무료 이모티콘 시리즈가 선보였다.

대학생들과의 대화 사진을 활용한 포토툰 ‘구운몽’과 행사에 참여한 박 후보가 따가운 햇살 때문에 곤혹을 겪는다는 내용의 포토툰 ‘삐약별에 온 성효’ 등 역시 유권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박성효∼∼과!!’ ‘공감해효’ 등의 신조어를 댓글에 달며 공감을 표출하고 있을뿐더러 ‘나무장사’ 등 박 후보를 둘러싼 악성루머를 유머러스하게 해소하는 부수적인 효과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박 후보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단순 행사 위주의 SNS 게재가 아닌 포토툰 등 젊은 층에게 익숙한 포맷을 통해 후보자의 공약과 친근한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며 “카드뉴스의 경우 정책을 쉽게 설명해 중장년층들에게도 호응을 받는 한편 악성루머를 긍정적으로 해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박기성 기자  happydaym@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대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51-7 한진오피스텔 315호
대표전화 : 010-5455-4311  |   등록번호 : 대전 아 00225  |  등록년월일 : 2015. 4. 10  |  발행인·편집인 : 박기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기성
Copyright ©2015미디어대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