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기자들, 계족산황톳길 맨발체험 나서

박기성 기자l승인2019.03.30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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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신기자에게 계족산황톳길을 소개 중인 조웅래회장(오른쪽).

충청권 대표소주 ‘이제우린’을 만드는 맥키스컴퍼니의 조웅래 회장이 29일(금) 오전 50개국의 외신기자 70여명과 함께 계족산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며 대전만의 관광명소를 알렸다.

‘대전방문의 해’ 홍보대사이기도 한 조웅래 회장은 직접 가이드로 나서 황톳길 조성 배경과 맨발걷기의 효능을 설명했다. 외신기자들에게 맨발걷기는 평소 쉽게 즐길 수 없었던 체험으로 신선한 경험이 됐다.

맥키스컴퍼니가 2006년부터 조성한 계족산황톳길은 질 좋고 부드러운 황토로 14.5km구간이 조성돼 있다.

연간 100만명 이상이 찾는 전국적인 힐링명소로 자리매김했으며, 대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랜드마크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3회 연속선정, ‘5월에 꼭 가 볼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 선정 된 바 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대전에 방문한 세계 각국의 기자들을 환영한다.”며 “계족산황톳길을 비롯한 대전의 가치를 몸소 느끼고 본국에 돌아가 대전과 대한민국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28일(목) 오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만찬행사에는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의 계족산황톳길 소개 시간과 ‘이제우린 함께하는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져 세계기자들에게 유쾌함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기성 기자  happydaym@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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