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서비스 제공 교육

서정 기자l승인2019.04.15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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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민원 서비스 제공 교육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5일 청사 보건지소 교육장에서 6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구민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준비된 이번 교육에는 김동선 부구청장이 일일 강사로 나서 ▲민원담당 공무원의 자세와 역할 ▲상황별 민원 응대 요령 등을 설명했다.

또한 ▲사례중심의 민원처리 제도 해설 ▲1회 방문민원처리를 위한 민원후견인제 ▲구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원문정보공개 ▲개인정보보호 등 교육도 병행됐다.

박용갑 청장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기본 자세는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를 할 수 있는 업무 전문성과 친절”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로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구는 올해‘구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민원행정의 추진방향으로 정하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개선과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쾌적한 시설과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을 중점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서정 기자  sttno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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